티스토리 뷰

이곳은 빈칸입니다.

 

애드센스 승인 빨리 받는 글쓰기 방법이 궁금하신가요?  이 글을 읽고 계신 분이라면 이제 티스토리를 시작하셨을 거라 생각됩니다. 어떻게 하면 애드센스 승인을 빨리 받을 수 있는지 이 글을 통해서 확인해 보시고 실천해 보시기 바랍니다.

 

애드센스 승인 빨리 받는 글쓰기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한 가지 주제를 정해서 글을 쓴다.

2. 포스팅 글자 수는 1,000자를 넘겨야 한다.

3. 제목에 키워드가 포함되어야 한다.

4. 글의 시작 부분에 디스크립션을 2~3줄 정도 작성한다.

5. 디스크립션의 첫 문장에 키워드가 들어가게 작성한다.

6. 소제목에 키워드를 포함한다.

7. 문단 중에 키워드를 포함한다.

8. 이미지는 필요할 경우에만 넣는다.

9. 꾸준히 포스팅을 한다.

10. 올바른 문장을 사용하고 맞춤법을 검토한다.

애드센스 승인 빨리 받는 글쓰기 방법

애드센스 승인 빨리 받는 글쓰기 방법 10가지를 소개합니다. 이 글이 티스토리 블로그를 처음 운영하시는 분들의 애드센스 승인을 앞당기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 한 가지 주제를 정해서 글을 쓴다.

한 가지 주제로 글을 쓰는 것이 승인을 받는데 유리합니다. 구글 봇이 해당 블로그가 무슨 내용을 다루는 블로그인지 빠르게 캐치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구글의 공식입장은 아니지만 많은 사람들이 승인받기 위한 글은 한 가지 주제로 쓰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금 블로그를 시작하시는 분들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하는 방식대로 따라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사람들이 막상 어떤 주제로 글을 써야 할지 고민을 많이 합니다. 고민 끝에 한 가지 주제를 정해서 글을 쓰기 시작해도 조금 지나면 소재가 고갈되어 쓸게 없어집니다. 이렇게 되는 이유는 "한 가지 주제"를 너무 좁게 해석해서 그렇습니다. 예를 들어 독서 감상을 주제로 글을 쓴다고 하면 어떤 책을 읽고 내용을 정리하는 방식으로 글을 쓰게 됩니다. 본인은 독서 감상을 주제로 글을 쓰지만 더 큰 범주에서 보면 책에 대해서 다루고 있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책에 대한 다양한 내용을 작성하시면 됩니다. 즉 범위를 넓게 보면 그만큼 쓸 내용이 많아지는 것입니다.

구글은 독창적이고 정보가 가득한 글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글을 작성할 때는 남의 글을 카피하면 안 됩니다. 남의 글을 보더라도 그것을 토대로 독창적인 내용으로 작성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제가 지금 쓰고 있는 글도 누군가가 이미 다룬 주제입니다. 그러나 제가 나름대로 다시 정리해서 정보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글 쓰기 주제를 선정하는 작은 팁입니다.

  • 1. 본인이 현재 하고 있는 일을 주제로 선정한다.
  • 2. 소재가 고갈되지 않는 주제인 책, 영화관련 내용을 주제로 선정한다.
  • 3. 본인의 전공관련 내용을 주제로 선정한다.
  • 4. 지금 하고 있는 취미 생활이 있으면 그 내용을 주제로 선정한다.

2. 포스팅 글자수는 1,000자를 넘겨야 한다.

시중에 판매되는 전자책을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애드센스 승인을 위한 포스팅을 할 때 글자 수는 1,500자 이상, 어떤 경우는 2,000천 자 이상 작성해야 한다고 합니다. 저는 제목에 1,000자 이상 넘겨야 한다고 썼지만 사실 글자 수는 크게 상관없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승인받은 경험을 볼 때 500자 정도 되는 포스팅도 많았었기 때문입니다. 중요한 것은 전달하려는 정보가 500자 정도 수준에서 완벽하다면 500자만 작성하면 되는 것이고 1,500자가 완벽하다면 1,500자를 쓰면 되는 것입니다. 글을 마무리하려면 더 써야 할 것 같은데 1,500자 넘었다고 글을 정리하면 완벽한 500자 보다 못한 글이 되는 것입니다.

 

포스팅 글자수에 아래와 같이 정하세요.

  • 1. 가급적 1,000자 이상 작성한다.
  • 2. 억지로 1,000자 이상을 만들려고 필요 없는 내용을 추가하지 않는다.
  • 3. 글자수와 상관없이 내가 전달하고자 하는 정보를 정확히 전달할 수 있으면 된다.

여기까지 작성했는데 1,300자가 넘었습니다. 여기서 1,500자 맞추고 끝내면 좋은 글일까요? 무슨 말을 하는지 이해하셨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3. 제목에 키워드가 포함되어야 한다.

대부분 사람들이 어떤 내용을 검색할 때 키워드를 바로 입력창에 입력합니다. 그러므로 제목도 검색자의 패턴 맞게 작성해줘야 하는 것입니다. 만약 책 리뷰를 하신다면 책 제목을 앞에 써주고 뒤에 부연 설명을 해주는 형식으로 씁니다. 제목에 너무 많은 키워드를 넣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많은 키워드를 넣어야 본문 내용이 설명이 가능하다면 별도로 포스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목의 글자 수는 40자를 넘기지 않고 짧게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목을 먼저 쓰고 내용을 다 쓴 다음에 제목에서 말하려고 하는 것이 내용에 잘 들어갔는지 확인합니다. 승인 과정에서 제목은 넓은 범위로 쓰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나중에 승인을 통과했을 때 제목은 다르게 작성해야 하는데 그 부분은 나중에 다루기로 하겠습니다.

4. 글의 시작부분에 디스크립션을 2~3줄 정도 작성한다.

먼저 제목을 쓰고 이제 글쓰기를 시작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디스크립션이 별도로 정해지지 않아서 보통 글의 첫 2~3줄 정도(컴퓨터 화면 기준)를 메타 디스크립션으로 구글에서 가져갑니다. 디스크립션은 이 페이지의 전체적인 내용을 요약해서 보여주는 글입니다. 이 페이지가 어떤 글을 쓰려고 하는지 구글 봇에게 알려주는 것입니다.

5. 디스크립션의 첫 문장에 키워드가 들어가게 작성한다.

만약 제목을 "엑셀 표 그리는 방법 3가지"로 정했다고 하면, 여기서 키워드는 무엇일까요? 여기서 키워드는 "엑셀 표 그리는 방법"이 됩니다. 디스크립션 첫 문장을 "엑셀 표 그리는 방법을 찾고 계신가요?"로 시작하면 키워드를 첫 문장에 사용한 것입니다. 

6. 소제목에 키워드를 포함한다.

키워드가 "엑셀 표그리는 방법"이므로 소제목에도 이 키워드가 포함되도록 한다. 모든 소제목에 넣는 것은 아니고 한 군데만 넣어 주면 된다. 주로 첫 번째 소제목에 포함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7. 문단 중에 키워드를 포함한다.

소제목을 작성하고 소제목 아래에 내용을 적습니다. 그 내용 중에 키워드를 한 번 포함시켜 글을 작성합니다. 키워드를 남발하면 좋지 않기 때문에 인위적으로 보이게 하는 것이 아니라 자연스러운 문장 속에서 키워드가 들어가야 합니다. 첫 번째 소제목에 키워드를 넣었다면 그 아래 문단에 키워드를 넣어줍니다. 

여기까지 키워드를 총 몇 번 썼을까요? 제목을 빼고 디스크립션 첫 문장, 소제목, 소제목 내용으로 총 3번 썼습니다. 이것은 의도적으로 키워드를 쓴 것입니다. 이 외에 문맥에 맞지 않게 의도적으로 키워드를 넣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추후 설명드리겠지만 이미지에서 키워드를 써야 하고 ULR주소에도 키워드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8. 이미지는 필요한 경우에만 넣는다.

검색에서 상위 노출을 하기 위해서 이미지를 많이 넣는 경우가 있습니다. 다음의 경우 티스토리 블로그가 최적화된 이후 이미지 개수가 많은 글이 상위에 노출되는 확률이 높습니다. 그러나 구글은 이미지 개수로 상위 노출을 해주는 것은 아닙니다. 구글은 페이지 로딩 속도를 중요하게 생각하므로 페이지가 무거우면 그만큼 검색에 불리해집니다. 페이지를 느리게 하는 원인 중 하나는 이미지의 크기입니다. 따라서 이미지가 많을수록 로딩이 느려지고 그래서 이미지는 가급적 적게 넣으라고 하는 것입니다.

저는 이 글에서 그림을 하나도 쓰지 않았지만 보통 섬네일을 필수로 넣는 경향이 있으므로 섬네일 넣는 요령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미지를 정사각형 모양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이미지 사이즈는 각자 정하면 됩니다. 먼저 여러 가지 사이즈로 실험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용량과 해상도를 고려해서 사이즈를 정하시기 바랍니다.

이미지를 만드는 작업은 "미리캔버스"라는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무료 버전, 유료버전 모두 있습니다. 무료 버전을 사용해도 작업하는데 아무 불편함이 없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미지를 만들었다면 최적화(해상도 손상 없이 용량을 줄이는 작업)하여 글에 삽입하세요. 이미지 최적화는 이미지 용량을 줄이는 사이트를 구글에서 검색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미지를 삽입하셨으면 삽입한 이미지를 클릭해보세요. 그러면 톱니바퀴 모양이 보입니다. 그것을 클릭하면 "대체 텍스트"라는 문구가 나오는데 그곳에 이미지에 대한 설명을 넣어 주셔야 합니다. 예전에는 ALT태그라는 것을 HTML 모드에서 넣어줬었는데 지금은 편하게 이미지에서 바로 넣어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구글 봇의 경우 그림을 알아볼 수 없기 때문에 ALT 태그로 이미지가 무슨 내용인지 설명해줘야 합니다. 그런데 여기서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페이지에 삽입한 그림 중 하나를 선택해서 대체 텍스트 작성할 때 키워드가 포함되게 해 주세요. 보통 섬네일에 넣으면 자연스럽습니다. 예를 들면 "엑셀-표그리는 방법-3가지-섬네일-사진" 과 같이 대체 택스트를 작성해주세요.

9. 꾸준히 포스팅을 한다.

글을 5개 정도 작성하고 애드센스 승인 신청을 하라고 지난 포스팅에서 말씀드렸습니다. 승인 신청하고 승인될 때까지 그냥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글을 계속 써야 합니다. 글은 많이 쓸수록 좋습니다. 한 계정에서 하루에 공개 포스팅을 15개까지 할 수 있습니다. 한 계정에 최대 5개까지 블로그를 만들 수 있지만 공개 발행(예약 발행 포함)은 15개만 가능합니다. 하루에 15개 쓰라는 말을 하려는 건 아닙니다. 하루 이틀 글을 쓰지 않으면 다시 글 쓰기가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규칙적인 글쓰기 습관을 들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10. 올바른 문장을 사용하고 맞춤법 검사를 한다.

구글 봇이 포스팅한 글을 제대로 이해하기를 바란다면 주어 동사가 갖춰진 완전한 문장으로 글을 작성해야 합니다. 그리고 글 작성이 끝나면 맞춤법 검사를 하고 완료하시기 바랍니다.

마무리

애드센스 승인 빨리 받는 글쓰기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지금까지 설명드린 대로 한다고 해도 100% 승인을 빨리 받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저를 포함하여 먼저 승인 과정을 겪은 분들이 공통적이고 일반적으로 하시는 말씀을 정리한 것이므로 승인을 받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긴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두 빠른 승인이 되기를 바랍니다.

 

지난 포스팅 보기

애드센스 승인 신청방법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승인 신청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승인 신청 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먼저 애드센스에 가입신청을 합니다. 그리고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와 애드센스를 연결시킵니다. 여기까지 준비가 완

allforyou100.tistory.com

구글 서치콘솔 사이트맵, rss 등록 방법

 

구글 서치콘솔 사이트맵, rss 등록 방법

구글 서치콘솔 사이트맵, rss 등록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아직 블로그에 초보자 분들의 경우 무슨 말인지 모를 수도 있습니다. 쉽게 생각해서 구글 서치콘솔에 사이트맵과 rss를 등록하는 것은

allforyou100.tistory.com